교수 포트폴리오는 교수의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모으는 것이다. 교수 포트폴리오에는 일반적으로 수업계획서, 교수방법, 평가 내용, 수업 운영 관리, 시험지 샘플, 학생들 보고서, 워크숍 혹은 위원회 활동 관련 자료, 면담 기록, 성찰 내용 등이 포함된다. 성공적인 교수 포트폴리오가 되기 위해서는 자료의 선택을 정교하게 하며, 기록물에 대한 사려 깊은 성찰이 필요하다. 이러한 통찰은 교과목의 지속적인 개선과 더불어 교수자의 성장을 가져온다.
 
1. 출석부    
2. 수업계획서 - 수업목표
- 수업목표 학습성과
- 강의방법
- 학습성과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 및 평가내용
- 매 학기 초 수업계획서를 포털에 올릴 때
  수업을 통해 기대되는 학습성과 내용을
  작성
- 학습성과 항목은 결정되어 있어 수업과
  관련된 내용만 작성
3. 수업자료 및 배포물 - 강의자료, 핸등아웃,
   실험실습자료 등
 
4. 학생 레포트 또는
   설계 프로젝트
   결과물
- 상, 중, 하 각 1부씩  
5. 시험지 및
   학생들의 답안지
- 상, 중, 하 각 1부씩  
6. 성적분포    
7. 교수의 수업개선에
   관한 보고서(CQI)
- 결과분석(교육목적, 학습성과,
  수업방법에 대한 결과 분석)
- 이번 학기 강의 개선사항
- 다음 학기 교과목 개선 방향
- 프로그램 개선/지원요청사항
- 매 학기 말, 학생들의 수업평가 결과 및
  결과분석을 통한 개선 내용 작성
- 포털에 있는 강의평가결과를 바탕으로
  작성
CQI(Continuous Quality Improvement Report)는 학기 말에 수업목표와 학습성과에 기초해 해당 수업을
    평가하고 바람직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여 다음 수업의 질적 개선을 모색하고자 시행되는 feedback 시스템입니다.
 
1. Binder 형식 보관 하거나
2. ABEEK 지원 시스템(abeek.yonsei.ac.kr)에 직접 입력